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 19일 2024 행정사무감사 유공 직원 12명에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최 의장은 “매년 최선을 다하는 행정사무감사지만 특히 올해 행감은 그 어느 때보다 내실 있었다는 평가를 많은 곳에서 들었다”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일해 준 직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표창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사무감사는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한해 살림을 집중적으로 결산하는 과정이자 시민의 혈세가 올바르게 쓰였는지를 가려내는 유일한 통로”라며, “의회가 열심히 하는 만큼 시민 행복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해달라”고 말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1월 4일~15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시민 제보, 자료 요구 등 감사 준비 과정에서부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이 기간 배포된 행감 보도자료는 지난해보다 1.5배 증가한 421건이었다.
최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뿐만 아니라 내년도 예산심의에서도 시민 눈높이에 맞는 성과가 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시의회는 일하는 의회가 되어 신뢰받고 존경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형재 의원, 서울시장에게 북한 오물풍선 활용 생화학물질 도발 가능성 대비 주문
-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연구성과 서울시장과 공유
- 제11대 서울시의회 제3기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에 유만희·최재란 의원 선임
- 서울시의회, 유보통합 성공 위한 논의의 장 성료
- 최기찬 서울시의원, 서울시 클린임대인 제도 설계 시정 요구
-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2024 행정사무감사 종료
- 서울시의회, 2025년도 서울시·교육청 예산안 분석 토론회 개최
-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2개 부문 수상
- 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활동 마무리
- 이용균 서울시의원, "공공기숙사 사업, 절차적 투명성과 주민 소통 강화 필요"
- 정준호 서울시의원, 공공서비스 하드웨어 보안강화 대책 마련 촉구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