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식 포스터. ⓒ국토교통부
▲제9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식 포스터. ⓒ국토교통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8일 오전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관에서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권영진, 박정하, 복기왕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과 관련 업계 대표 및 종사자 약 400여명이 참석해 부동산 산업의 미래 성장방안과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부동산산업 다 분야에서 부동산서비스 혁신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3명을 표창한다.

수상자들은 부동산서비스 개선, 기술 혁신, 공공부문과 협력 강화 등 다 분야에서 활동하며 부동산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념식을 하루 앞둔 지난 7일에는 ‘인구감소가 부동산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콘퍼런스도 개최됐다.

산업과 학술 간 교류를 위해 개최하는 콘퍼런스에서는 인구감소 시대를 대비해 ‘인구감소가 지방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영향’, ‘지방소멸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 및 부동산개발방향’ 등에 대한 정책제언과 토론이 이뤄진다.

진현환 국토부 제1차관은 “대내외 불확실성과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도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부동산산업인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부동산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