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하나의 제품만으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메인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비비고 안동식 간장찜닭’은 비비고만의 노하우와 기술로 전문점 수준의 차별화된 맛 품질을 구현해냈다. 닭다리살을 특허 받은 마리네이드(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액체)로 저온숙성해 닭고기 특유의 잡내는 없애고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양배추, 양파, 대파 등 야채와 필수 토핑 재료인 떡사리, 당면사리 등을 한 팩에 담아내 재료 준비와 조리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해동한 제품을 팬에 7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메인 요리가 된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한 끼당 평균 메뉴 수는 감소하고 대신 볶음, 구이, 찜 등의 일품요리 취식 빈도 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2종을 시작으로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비비고 메인요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비비고 메인요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이마트에서 신제품 구매 시 약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정다연 CJ제일제당 비비고 HMR 팀장은 ”집에서 간편하지만 완벽한 메인 디시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메인요리’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풍성한 원물과 최고의 맛품질에 편의성까지 더한 다양한 냉동 메인요리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만두 삼시세끼 기획전 진행
- 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7기 마무리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셰프, 오너 셰프의 꿈 이뤄
- CJ제일제당, 컬리와 공동 개발한 햇반 신제품 출시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인기…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콜스 입점
-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2,764억원…전년비 0.4% 증가
- 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전세계 소비자 만난다
- 배추 가격, 한 달 전보다 ‘63%’ 하락
- CJ제일제당, 유럽·미국 식품 신규 생산기지 구축…’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 박차
- CJ제일제당, 행전안전부와 손잡고 위기가구 발굴 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