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타운홀 미팅 열어 전사 구성원과 AX 컴퍼니로의 혁신 가속화 전략 공유
통화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 개발에 “고객 피드백 중심으로 개선” 주문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지난 16일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만.나.공, 만나서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열고 AX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들을 직원들과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AX 컴퍼니 가속화를 위한 U+ 미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라는 새로운 표어를 앞세워 AX 컴퍼니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날 황 사장은 “고객에게 인정받는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결국 품질”이라며 “그 어떤 혁신적인 AI 기술도 품질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역설했다.
황 사장의 메시지는 최근 많은 기업들의 AI 기술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속도 경쟁에만 치중해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가치를 놓치지 말자는 의미로 해석된다.
실제 황 사장은 취임 이후 줄곧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출발점으로 품질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 왔다.
지난해 말에는 여러 조직에 산재되어 있는 고객 관련 기능들을 모은 고객경험혁신센터(CX센터)를 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고, 올 3월에는 서울 마곡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련 사안들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이 같은 품질경영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해외의 한 시장조사기관은 ‘세계에서 5G 다운로드 속도가 가장 빠른 통신사’로 LG유플러스를 꼽기도 했으며 LG유플러스는 지난달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LG유플러스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화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의 개발 현황과 스토리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익시오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유플러스’와 일부 대학교 등에 체험존을 만들어 몇몇 기능들을 고객들에게 공개했다.
황 사장은 “체험존을 통해 익시오를 경험했던 8,000여명의 고객 피드백을 철저하게 분석해 서비스에 반영해야 한다“며 “고객 페인포인트를 세분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품질 확보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AI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쉬프트’ 가동
- LG유플러스 스마트교차로, 국토부 ITS 성능 평가서 ‘최상급’ 획득
- LG유플러스, 2년간 불법문자스팸 따른 과태료 납부 1위
- 이통3사, AI 경쟁 본격화…글로벌 협력·기술 개발 '가속'
- LG유플러스, ‘셀프 결합’에 결합 변경·할인 나눔 기능 추가
- LG유플러스, GSMA와 오픈 게이트웨이로 차세대 수익모델 발굴
- DL이앤씨, 창립 85주년 기념 도토리 나무심기 실시
- LG유플러스, 대학 특화 메타버스 '유버스'에 실시간 AI 통역 도입
- 이통3사, 합산 영업익 1.2조 전망인데...고민 깊어지는 까닭
- 5G·6G 융합서비스 한눈에...6G포럼,‘모바일코리아 2024’ 개최
- LG유플러스, 비지상 네트워크 활용 ‘6G 백서’ 발간
- LG유플러스, 다계층 양자내성암호로 기업고객 보안 강화
- LG유플러스, 홍범식 ㈜LG 사장 신임 CEO로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