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피크 시간대, 자영업자·시민 대상 효율적 에너지 소비 동참 요청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14일 서울 명동에서 자영업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문닫고 냉방하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냉방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여름철 상점에서의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됐다.
가스공사 직원들은 전력 사용이 높은 시간에 명동거리 상가를 방문해 ▲문닫고 냉방하기 ▲실내 적정온도 26℃ 준수 독려 등 정부의 ‘온도주의’ 캠페인을 널리 알렸다.
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하자’, ‘온도주의자가 된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는 범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또한 이들은 여름나기 용품을 배포하면서 에너지 절약 동참을 요청했다.
정준 가스공사 홍보실장은 “무더운 여름철 국민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약에 큰 보탬이 된다”며 “가스공사는 올 여름 전력 수급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천연가스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달 본사가 있는 대구 동성로에서 민·관·공 합동으로 ‘문닫고 냉방하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시행했다. 아울러 가스공사는 소속 프로농구선수단 ‘페가수스’와 에너지 절약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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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