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능력 등 인정…고객·파트너 신뢰 제고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삼성전자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ISO/IEC 27001 인증을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표준으로, 정보자산에 대한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증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를 위한 정책, 정보자산의 접근과 통제, 사고대응과 개선에 이르기까지 총 12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SmartThings Cloud)'의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국제 기준에 맞게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또, 서비스 운영 역량과 기술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을 계기로 스마트싱스 사용자뿐만 아니라 파트너사들로부터 더 많은 신뢰를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왕립표준협회 해롤드 프라달(Harold Pradal) 인증 서비스 부문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기술과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심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플랫폼 운영 능력과 보안 수준이 우수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최승범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초연결‧초지능 환경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는 최우선으로 보호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해 개인화된 다양한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갑 왜 들고다녀?”…디지털 네이티브, 요즘 10대들의 결제법
- 로이터통신, 삼성전자 4세대 'HBM' 엔비디아 품질 검증 통과
- 삼성·LG,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서 '녹색마스터피스상' 수상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품질지수 조사 AS 부문 1위
- 삼성전자, 크래프톤과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 협업
- [창간기획-IT] B2B서 B2C로…‘온디바이스 AI’ 전쟁 이미 시작
- AI 로봇 솔루션 기업 씨메스, 코스닥 상장 예심 통과
- 삼성전자 SAIT, '인공지능·컴퓨터공학 챌린지 2024' 개최
- 삼성전자, '허쉬' 초콜릿 디자인 모바일 액세서리 출시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10.4조…전년비 15배 성장
- 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