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말 정식 출시…AME 2024에서 최초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롯데이노베이트가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에서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두루아이(DOOROOEYE)’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가 개발한 로봇 ‘두루아이’는 보안, 안전 기능을 강화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다. 공장, 빌딩 외곽 등에서 저속 주행하며 시설물 보안 및 안전 이상 징후를 탐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 2월부터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 개발 및 시장공략을 준비해 왔다. 구체적으로 카메라 기반 열화상, 가스, 객체 감지가 가능한 자율주행 로봇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시스템에 구현할 수 있는 관제서비스 등을 고도화했다.
‘두루아이’는 전시회 이후인 이달 말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기존 인력과 연계해 운영할 경우 보안, 안전 공백을 최소화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두루아이를 통해 고객의 시설 안전 뿐만 아니라 화재 등을 초기에 확인하여 근로자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기존 컨설팅 중심의 보안분야에서 물리보안과 안전 분야까지 롯데이노베이트의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며 “신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SI 라이벌 롯데이노베이트·포스코DX ‘로봇 사업’ 주목
- 롯데이노베이트 VS LG전자, 美 자동차 충전 사업 ‘온도차’
- 롯데이노베이트, 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 수행
- 롯데이노베이트 ‘칼리버스’ 2024 메타버스 엑스포 참여
- 롯데이노베이트, 아비바코리아와 플랜트 디지털 플랫폼 사업 MOU
- 롯데이노베이트 요리앱 버터얌, 크리에이터 연계 서비스 론칭
- 코튼시드, DDP와 문화예술 NFT 협업…행사별 한정 NFT 발행
- 롯데이노베이트, 신안산선 본선 철도통신시스템 사업 수주
- 롯데이노베이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SDP 인증 취득
- 롯데 칼리버스, 8월 오픈 앞두고 글로벌 공략 '가속'
- 롯데이노베이트,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 공개
키워드
#롯데이노베이트
윤서연 기자
syyunrp@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