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SK이노베이션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AA등급부터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리더그룹으로 통용된다. 이는 국내 정유석〮유화학 업계에서 최고 수준이다.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BBB등급에서 A등급으로 상향된 뒤, 3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다 이번에 환경,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체 등급이 한 단계 더 상승했다.
MSCI ESG 평가는 해마다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해 7개 등급(AAA-AA-A-BBB-BB-B-CCC)으로 분류한다.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벤치마크로 널리 활용되고 있어 금융 시장에서 영향이 크다. 특히 AA등급부터는 MSCI가 운용하는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편입되거나 비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올해 평가에서 SK이노베이션은 ▲탄소 배출저감 노력 ▲유해물질·폐기물 관리 ▲환경경영 시스템 ▲기업윤리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김용수 SK이노베이션 ESG 추진담당은 “MSCI ESG AA등급 획득은 단순한 평가 상향이 아니라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영역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음을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ESG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 美 사업현장 방문…미래 성장동력 점검
- SK하이닉스, 대규모 충원으로 미래 성장 경쟁력 높인다
- 1위 SK이노베이션·2위 한화솔루션·3위 SKC...7월 1주, 주식 석유화학 부문 트렌드 지수 순위
- SK, 2026년까지 80조원 확보해 AI·반도체 투자
- SK이노베이션, 美 글로벌 포럼서 미래 에너지 성장전략 찾아
- SK이노베이션·SK E&S, 11월 합병한다…연매출 90조원·자산 106조원
- SK이노베이션, 2분기 영업손실 458억원…적자전환
- 추형욱 SK E&S 사장 “합병 시너지 가치 제고 극대화 목표”
- SK이노베이션, 올해 상반기 직원 평균 급여 ‘9,700만원’
유수환 기자
newleft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