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고객 대상 금융 범죄 피해 최대 300만원 보상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사이버 금융 범죄에 대한 피해 보상을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보험)’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KB손해보험과 함께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는 피싱(Phishing), 해킹(Hacking), 스미싱(Smishing), 파밍(Pharming) 등 금융 범죄에 따른 고객 피해 발생 시 1인당 최대 300만원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1회 신청 시 4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피해 구제에 앞장서며 금융 범죄에 대한 고객의 불안 해소 및 민생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동통신사를 대표해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보험 판매나 중개하는 방식이 아닌 장기고객 혜택 차원으로 무상 제공키로 했다. 대상은 2023년 11월 30일 기준 U+모바일 이용기간이 2년(730일) 이상인 장기고객 중 개인 고객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공식 고객센터 앱 ‘당신의U+’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다음 날부터 4개월간 이용 가능하며, 기간 만료 시 12월 31일까지 재신청 가능하다. 가령 7월 1일 신청해 4개월 기간이 만료된 후 11월 1일 재신청해 2025년 2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이버 금융 범죄에 따른 피해 발생 시, 피해 사실을 112로 신고하고 피싱∙해킹 안심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로 접수하면 피해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이버 금융 범죄로부터 고객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스팸문자 내 URL의 원천 서버 IP를 추적해 해당 IP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를 차단하는 '리다이렉티드 URL 트레이스' 기술을 도입했다.
올 2월에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피해 대응 정보와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기관이 가진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고객 피해 방지 분석 시스템’도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와 함께 ‘듀얼넘버(월 3,300원)’ 혜택도 연 4회 제공한다. 듀얼넘버는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개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2년 이상 U+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 장기고객 중 개인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연말까지 최대 4개월간 듀얼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LG유플러스를 오래 이용하고 있는 장기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이버 금융 범죄 피해를 구제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많은 사례들을 검토하고 LG유플러스가 고객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발굴해 장기고객의 로열티 제고를 위해 차별적인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국내 통신사 중 최대 규모
- LG유플러스,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 출시…인기 콘텐츠 7만여편 제공
- K-콘텐츠에 AI 등장…엔터테크 ‘주목’
- "가볍고 빠르게"…LG유플러스, 생성형 AI ‘익시젠’ 출시
- OTT 업계, 구독자 이탈 대안 '광고형 요금제' 묘수 될까
- LG유플러스, 전력 중개 사업 진출…RE100 이행 활성화
- LG유플러스, 금융보안원과 신종 보이스피싱 예방 나서
- LG유플러스 “AI로 4년 뒤 B2B 매출 2조 목표”
- “AI가 요금제 관리까지”…LG유플러스,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
- LG유플러스 일상기록 플랫폼 '베터' 커뮤니티 기능 오픈
- LG유플러스, 서울 지하철 9호선 철도통합무선망 사업 본격 착수
- 올 상반기 사이버 보안 침해 899건...매년 증가세
- KISA "보이스피싱·스미싱 원천적 차단 등 능동적 대응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