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건축 수요 증대 대응…컬러강판 업계 최초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동국제강그룹 동국씨엠 럭스틸과 도금강판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컬러강판 업계 최초 국내 인증 획득이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정량화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동국씨엠은 국내 친환경 건축 확산에 따른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제품의 수요 증대를 예견하고 럭스틸·도금강판 제품군 국내 EPD 취득을 추진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동국씨엠 럭스틸·도금강판을 사용한 건축주는 사용 비율에 따라 녹색건축인증제도(G-SEED) 평가에서 가점이 주어진다. 녹색건축인증을 획득할 경우 건축물 기준 완화와 취득세 감면 등 혜택이 제공된다.
동국씨엠 관계자는 “동국씨엠 동 제품군이 2022년 유럽 국제 EPD를 취득한 데 이어 2023년 미국 UL EPD 인증을 받고 2024년 국내 EPD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주요 제품에 대한 친환경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동국씨엠은 앞으로 ‘DK컬러 비전 2030’ 지속성장 전략에 따라 저탄소 원재료 구매, 공정 개선, 설비 투자 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동국씨엠, 독일에 유럽 지사 설립…수출 확대 교두보
- 동국씨엠, 1분기 영업이익 238억원…흑자전환
- 동국제강그룹 ‘준법의 날’ 캠페인…5년내 CP등급 ‘AA’ 취득 추진
- 동국제강·동국씨엠,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동국제강·동국씨엠 인적분할 1년…실적·주가 향방은
- 檢 ‘포항공장 하청직원 사망사고’에 동국제강 관계자 징역형 구형
- 동국씨엠, 2분기 영업이익 291억원…전분기보다 22% 증가
- 동국씨엠, 경상권 5개 대학 인재 채용 업무 협약
- 동국씨엠, 생분해성 보호필름 DK-BDF 세계 최초 개발
- 동국제강그룹, 대한소방공제회 장학금 2억원 후원
- 동국씨엠, 한국건축산업대전서 ‘럭스틸’ 가치 알린다
- 동국씨엠, 올해 3분기 영업이익 215억원…전년비 31.1% 감소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