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자일리톨을 활용한 핀란드식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해 한국, 일본, 베트남, 핀란드 4개국에서 ‘스마트 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치아 건강 선진국인 핀란드의 사례를 바탕으로 자일리톨 섭취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전 세계로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지난 24일 롯데웰푸드는 핀란드의 초등학생들이 한국, 일본, 베트남의 초등학생들에게 자일리톨을 활용한 치아 관리 습관을 공유하는 온라인 수업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을 진행했다.
4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해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핀란드 초등학생들이 선생님처럼 식후, 취침 전 등 생활 속에서 직접 실천하고 있는 자일리톨 활용법을 각국 아동들에게 소개했다.
여기에 자일리톨에 관한 치아 관리 습관에 대한 퀴즈를 진행해 흥미를 더했으며, 충치예방연구회에서는 치아건강에 대한 교육시간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글로벌 스쿨에는 한국의 인천 학산초등학교, 일본의 시나가와 쇼우에이 초등학교(Shinagawa Shouei Elementary School), 베트남의 츙짝 초등학교(Trung Trac Primary School), 핀란드의 쿠로사리 초등학교(Kulosaari Primary School)에서 각각 20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 롯데웰푸드, 초콜릿 제품 인상 시기 늦춘다…“일부 채널 협의 중”
- 코코아 폭등에 롯데웰푸드 가격↑…업계 도미노 인상 우려
- 롯데웰푸드, 국내 제과업계 최초 ‘태국 킹파워 면세점’ 입점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참가
- 이제는 아이스크림까지…‘제로 칼로리’ 에 꽂힌 롯데
- “상쾌함 UP”…롯데웰푸드, ‘목캔디’ 천연 허브 함량 강화
- 롯데상사, 호주 2024 와규 브랜드 소고기 대회 ‘종합 2위’
- 롯데웰푸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개최
-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373억…전년비 100.6%↑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