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CJ올리브네트웍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CJ올리브네트웍스

"2026년 매출 1조원·기업가치 1조원 목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종합IT서비스 기업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매출액 6,765억원으로 전년대비 1.7% 늘었으며, 영업이익 510억원으로 45.3% 증가하며 연간 기준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7.5%를 달성하며, 전년(5.3%)대비 2.2%포인트(p) 증가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어려운 시장환경 가운데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수익성 중심 사업 수주 등 내실 경영과 함께 대외사업 경쟁력 강화로 질적 성장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 대표는 지난해 7월 부임 이후▲그룹DX선도(AI·빅데이터·클라우드·Global Next ERP) ▲대외사업 경쟁력 강화 ▲CJ ONE 슈퍼앱 진화 ▲스마트스페이스 등을 4대 전략과제로 선정하고 회사의 수익성 강화와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체질개선에 나서고 있다.

​유 대표는 업계 Top DX 역량과 생산성을 보유한 혁신기업으로 발돋움 해 CJ그룹 주요 계열사의 1등·초격차·글로벌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는 중장기 지향점도 수립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제일제당·CJ대한통운과 연계한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올해 들어 회사 창립이래 가장 큰 규모인 1,200억원대 스마트팩토리 대외 사업을 수주했고 지난 1월 공공 IT사업 분야 250억원대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에서 승소하는 등 실적과 수익성 지표들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대외사업 매출 비중은 2022년 24.3%에서 지난해 28.7%로 4.4%p 증가했고 올해 대외사업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40% 성장이 예상되는 등 지속적으로 대외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올해 플랫폼 사업구조로 전환하며 트래픽 기반의 광고사업을 확대하고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도약을 위해 고객 일상속 혜택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트스페이스 사업은 물류센터·VFX스튜디오·스마트팜·데이터센터 분야에 진출하고 장기적으로는 데이터 관점의 스마트타운·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매출 7,400억원, 영업이익 560억원을 달성하고 2026년에는 매출 1조원, 기업가치 1조원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도 세웠다. 또, 현금 흐름(Cash flow) 중심의 경영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신규사업 투자와 M&A에도 나설 계획이다.

​유 대표는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과 일상의 변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을 반드시 만들어 낼 것"이라며 "VFX스튜디오, 스마트팩토리 등 스마트스페이스 분야 신성장 사업을 확대하고 금융IT, 공공사업 신규 진출 등 사업다각화에도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