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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친환경 정책 강화 및 개인 다회용 백 이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의 유상화를 실시한다. 

이에 오는 20일부터 종이 쇼핑백은 사이즈 관계없이 100원, 음료 제공용 다회용 백’은 500원에 유상 제공하는 새로운 쇼핑백 운영 정책을 시행한다. 그간 스타벅스는 음료, 푸드, MD 등 구매한 물품을 외부로 가지고 나가는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을 무료로 제공해 온 바 있다.

이번 정책은 해마다 늘고 있는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올 한 해 사용량을 전년 대비 50% 감축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무게로 환산하면 약 320톤의 사용량이 감축되는 것이며, 이는 물 1,343만 리터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526톤을 줄인 것과 맞먹는 효과다.

여기에 스타벅스는 앞으로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판매 금액의 일부를 환경 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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