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11번가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11번가가 인공지능(AI)으로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AI셀링코치’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1일 개시하는 AI셀링코치는 판매자 회원에게 셀러애널리틱스를 통해 제공하던 가격, 리뷰, 경유페이지, 유입키워드 등의 분석 데이터에 11번가의 방대한 검색어 빅데이터 기반으로 제공되는 신규 AI분석 리포트 ‘아이템찾기’와 ‘상품진단하기’를 추가한 서비스다.

11번가는 특히, AI셀링코치 대표 서비스인 ‘아이템찾기’에 대해 11번가 검색 및 판매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고 특정 상품 키워드에 대한 현 시장 상황 및 경쟁 환경 등을 분석한다면서, 이를 통해 판매자가 타깃으로 삼고 있는 상품군에서 높은 판매 성과를 올리기 위해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상품진단하기’는 판매자가 보다 심화된 판매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11번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마케팅 수단들과 연계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에 대한 진단과 경쟁상품과의 비교, 광고 효율성 분석 및 효율 제고를 위한 집행 전략 등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정보가 전달될 예정이다.

AI셀링코치는 11번가 판매자 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와 ‘상품진단하기’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중 선택할 수 있다. 각 상품별로 이용할 수 있는 리포트 횟수가 차등 제한되어 있으나, 11번가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리포트 이용 횟수를 당분간 무제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