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한시은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구본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치러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는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연수원)에서 외부 특강으로 시작됐다. 지난해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각 부문별 경영계획과 미래환경 전망,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서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CEO 특강을 진행했다. 구본욱 사장은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과 같은 고객가치 지표를 모아 ‘회사가치’로 정하고, ‘회사가치성장률 1위’를 경영목표로 삼았다.
‘회사가치성장률 1위’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전략으로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선구자 ▲국민,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을 꼽았다.
구본욱 사장은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이라며,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KB손해보험의 상품과 서비스가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위해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 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구본욱 사장은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불필요한 절차 및 관행을 개선해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