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지선 기자] GS리테일이 AI, 데이터, DX 기반으로 유통의 미래를 설계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GS리테일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 이하 ‘퓨처 리테일’)’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퓨처 리테일’은 디지털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GS리테일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 등 핵심 사업에서 실증(PoC)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접수는 이달 18일까지이며, 8월 중 사업부 평가를 거쳐 최종 참가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11월 말까지 약 3개월 간 GS리테일 여러 사업부와 PoC(Proof of Concept)를 수행하게 된다.
GS리테일은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PoC 자금을 지원하고 실무 부서와의 공동 프로젝트 기회, 1대1 전문가 멘토링, 투자 검토 기회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퓨처 리테일 프로그램은 지난 2년간 약 320여 개의 스타트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이 중 11개 스타트업은 GS25, GS더프레시, GS샵의 다양한 부문과 실질적인 PoC를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협업 성과를 꾸준히 축적해오고 있다. 특히 생성형AI 기반 자동화, UI·UX 개선, 매장 운영 효율화 등 여러 과제가 실제 사업과 연결되는 성과로도 연결되고 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은 “퓨처 리테일은 AI, 데이터, 디지털 전환(DX) 등 기술 경쟁력과 실행력을 갖춘 스타트업과 함께 유통을 혁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라며 “리테일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스타트업들이 이번 3기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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