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방과 MOU 체결…스마트홈 아이템 발굴, 공동 마케팅 등 양사 시너지 극대화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LG헬로비전이 직방과 스마트홈 렌탈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사 렌탈 서비스 헬로렌탈을 통해 직방의 ‘스마트 도어락’ 제품 2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토대로 직방의 스마트홈 상품을 헬로렌탈 서비스로 제공해 고객 진입장벽을 낮추는 한편, 스마트홈 아이템 발굴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스마트홈 시장을 개척한다는 목표다.
양사는 스마트홈 시장 확대를 위한 아이템 발굴 및 제안, 양사 간 공동 협력 도모 및 업무 지원, 양사 영업/채널 제휴를 통한 렌탈 마케팅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그 시작으로, 헬로렌탈은 지난 25일부터 직방 ‘스마트 도어락’ 대표 상품 얼굴 인식 기반 패스워드리스 AI 도어락 ‘헤이븐’(월 렌탈료 1만6,900원) △지문 인식 기반 스마트 도어락 ‘어반’(월 렌탈료 1만4,900원) 총 2종을 단독 출시했다. 헬로렌탈은 향후에도 직방 스마트홈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 영업채널 제휴를 통한 다각적 협력도 이어간다. 헬로렌탈과 직방의 직영몰을 통해 상품 교차판매와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LG헬로비전 오픈스튜디오 3개소에서 직방 스마트 도어락 제품 오프라인 전시도 진행한다. 한편, 스마트홈 시장 확대 아이템 발굴 등 양사 브랜드 시너지를 토대로 새로운 사업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정진우 직방 부사장(스마트홈사업부장)은 “제품 사용 경험을 중시하는 렌탈 서비스 이용자층을 시작으로 직방의 스마트 도어록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LG헬로비전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직방의 스마트홈 서비스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기영 LG헬로비전 상무(컨슈머사업단장)는 “헬로렌탈의 합리적인 스마트홈 렌탈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윤택한 홈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방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토대로 트렌디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며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