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디셈버앤컴퍼니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 운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상품이다.
AI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이번 RA 서비스는 투자자의 성향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으며, 투자 성향에 따라 ▲최적 자산군 비중 배분 ▲자산군별 분산투자 ▲맞춤형 포트폴리오 설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전 세계의 선별된 ETF 상품에 분산 투자하는 방식으로 구성되며, 고객의 성향에 따라 총 9개의 RA 상품이 우선 제공될 예정이다. 향후 고객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상품 라인업은 지속 확대될 계획이다.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개인형 IRP 1계좌당 1계약, 연간 900만원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해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김순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의 소중한 연금 자산을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기반 연금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의 노후 자산 증대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중개형 ISA 이벤트 실시
- ‘세계 시황 한눈에’…한국투자증권, 유튜브 라이브 콘텐츠 개편
- 한투증권, 퇴직연금 실물이전 후 실적배당형 상품 투자 급증
- 한국투자증권, PB 대상 美 스티펄 애널리스트 해외투자 세미나
- 한투증권, 매출 ‘6조’ 뻥튀기…“회계 심사, 엄중 처벌”
-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 편의성 높이는 MTS 기능 업데이트
-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목표수익률 달성 조기상환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Global Strategic 멀티인컴펀드’ 판매
- 한국투자증권, 뉴욕서 글로벌 IR 행사 개최
- 한국투자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신규 MTS 출시
유수환 기자
newleft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