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GS25에서 샐러드를 살펴보고 있다. ⓒGS리테일
▲고객이 GS25에서 샐러드를 살펴보고 있다. ⓒGS리테일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새해를 맞아 자기 관리를 목표로 한 고객들이 GS25를 찾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12월 20일부터 1월 3일까지의 보름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식단 관리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 품목별 매출 신장률은 단백질 바 32.2%, 샐러드 16.1%, 구운란 14.2%, 닭가슴살 13.7%, 단백질 음료 10.9%로 나타났다.

GS25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상품들을 구매한 고객 중 20대가 33.4%, 30대가 38.5%를 차지하며 20~30대가 전체 구매 비중의 약 70%를 차지했다.

자기 관리에 대해 관심이 높은 MZ세대가 체중·건강 등 자기 관리를 위해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실속 있는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풀이했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GS25는 1월 한 달간 건강 관리 프로젝트 ‘결심’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닭가슴살, 구운란, 냉장간편식 등 식단 관리 메뉴인 26종을 대상으로 GS PAY를 활용한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 하루엔진마그부스터샷, 에너지활기력샷, 비비랩멀티비타슈퍼샷 등 활력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 관련 식품 10종에 대해 1+1 행사를 선보인다.

GS25는 앞으로 자기 관리는 물론 건강 지향적 삶에 대한 관심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맞춰 올해도 나트륨·칼로리·당 저감 등 균형 잡힌 상품 라인업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들의 수요와 만족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이를 반영한 결심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고객들이 세운 목표를 실천으로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행사를 통해 편의점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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