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풀무원은 대전광역시와 식품 산업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 푸드테크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푸드테크 혁신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대전광역시 장호종 경제과학부시장,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실 김상구 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첨단 푸드테크 분야의 새로운 기술 개발과 지역 내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푸드테크 혁신기술 발굴을 통한 공동관심사업 육성 ▲지역기업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확장 교류 ▲지역기업과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협력 컨소시엄 구성 등을 함께 협력하게 된다.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이번 협약으로 첨단 푸드테크 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식품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상윤 풀무원기술원 원장은 “이번 대전광역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풀무원은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식품산업의 미래를 이끌기 위해 첨단 푸드테크 연구개발과 육성에 집중하고, 푸드테크 분야의 상생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 3분기 영업이익 333억원…전년비 52% 증가
- 충북도, 베베쿡과 협약 맺고 양육가정 지원
- [주간브리핑] 트럼프 미국 대통령 재선 성공 배경 外 더본코리아 상장
- 풀무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흑백요리사 셰프 에드워드 리 발탁
-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첫날 주가 70% 급등
- 풀무원, 스타트업과 혁신 시너지 창출 위한 2024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 선임…내년 1월부터 2기 전문경영인 체제
- 풀무원·전북특별자치도, 김 육상양식 국제 심포지엄 개최
- 풀무원, 케어푸드 3종 농림축산식품부 고령친화우수식품 신규 지정
- 풀무원 장애인 표준 사업장 풀무원투게더,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