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지역 상생을 위해 부산시와 손을 잡았다.
올리브영은 부산시와 협업해 부산청년응원 프로젝트 ‘영부산(YOUNG BUSAN)’을 단계별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영부산은 부산시가 올리브영과 함께 만든 시민 참여 프로젝트로, 부산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부산 청년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부산이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필수 여행지로 떠오른 데다 지방 최초 매장을 오픈한 상징성 있는 지역임을 고려해 협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부산 지역 올리브영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13%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매장에서의 외국인 매출 신장률을 웃도는 수치로, 부산시가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대표적인 국제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로 회사 측은 풀이했다.
영부산 프로젝트의 시작은 일러스트 작가 ‘노콩’과 협업한 ‘부산 기프트 카드’ 출시다. 분홍빛 노을로 물든 부산의 대표적 명소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부산을 즐기며 살아가는 시민들의 모습을 담았다. 노콩 작가는 SNS를 통해 부산시의 다양한 모습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듯한 시선으로 담아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부산 청년 작가이다.
부산 기프트 카드는 25일 올리브영 서면 타운 선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부터 부산 지역 올리브영 84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향후 부산시와 협업을 이어가며 부산에서 직업을 갖고 살아가는 청년들을 응원하는 부산청년응원박스 또한 제작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국제 관광 도시 부산과 지역 상생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영부산’ 프로젝트에 이어,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지역 상생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이날 부산 서면에 K뷰티 체험 콘텐츠를 극대화한 부산 지역 최대 규모 매장 ‘올리브영 서면 타운’을 이전하고 확장 오픈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의 특성을 고려해 1층은 색조화장품을 인디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부산·경남지역 최초로 인공지능(AI)기반 퍼스널 컬러 진단 서비스 ‘픽 유어 컬러(Pic your color)’를 도입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2층에서는 웰니스 상품군과 헤어·바디·스킨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테스터 사용이 쉽지 않은 클렌징 용품을 체험할 수 있는 클렌징 수전과 각종 헤어 상품을 활용해 스타일링이 가능한 ‘헤어 스타일링바’ 등도 마련했다.
- '매장 정리'에 기민한 올리브영…뷰티 지배력 강화
- CJ올리브영, 슬로우에이징 캠페인 전개
- CJ,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5,800억원 조기 지급
- CJ올리브영, 900개 브랜드와 함께 올영세일 열어
- CJ올리브영 성장 가속도…지주사 CJ 주가에도 ‘호재’
- CJ올리브영, 혁신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 다음달 오픈
- 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7기 마무리
- 김미화 의원,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 지원대책 마련 촉구
- CJ올리브영, 글로벌 K트렌드 중심지에 올리브영N 성수 공개
- K뷰티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올리브영
- CJ올리브영, 연말결산 올영세일 다음달 1일부터 개최
- 열 돌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K뷰티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