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CDP 인스티튜트 ‘RealCDP’ 인증 획득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LG CNS가 고객데이터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을 정식 출시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CX)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CDP는 제품/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를 한 곳으로 수집하고 통합·분석해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들은 CDP를 통해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여정과 맥락 이해 ▲정교한 타깃팅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경험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성과도 향상시킬 수 있다.
LG CNS의 CDP는 기업들이 고객들의 모든 여정(최초 인지부터 구매, 사용, 사후관리 등)을 간편하게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고객 정보 통합(ID Resolution) ▲고객 세분화(Dynamic Segmentation) ▲고객 속성 생성(Customer Feature) ▲고객 여정 설계/관리(Journey Builder) 등을 포함한 총 10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같은 기능들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LG CNS CDP는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CDP 인스티튜트(Institute)’의 ‘RealCDP’ 공식 인증을 받았다. 미국에 위치한 CDP 인스티튜트는 CDP 산업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연구소다. 세일즈포스(Salesforce), 어도비(Adobe) 등 글로벌 CDP 기업들도 연구소의 인증을 받았다.
심정애 LG CNS CX 데이터사업담당은 “LG CNS의 CDP는 기업 고객들의 상황에 따라 맞춤 솔루션으로 제공 가능하다”며, “향후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로 더욱 고도화해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데이터로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LG CNS, AI 기반 ‘LG 옵타펙스’로 美 광고시장 진출 준비
- LG CNS, 상장 예비 심사 신청서 제출…내년 상반기 상장 목표
- LG CNS, 고대·연대 채용 연계형 신입생 모집
- LG CNS 인니 합작법인 ‘LG 시나르마스’ 공식출범
- SK C&C, 클라우드 기반 SAP 비용∙회계관리 특화 솔루션 개발
- LG CNS, IPO 재돌입…AI·DX 혁신으로 시장 공략
- LG CNS, '퍼펙트윈 ERP 에디션' 日 시장 진출
- LG CNS "티머니 먹통 네트워크 장비 장애 탓…원인 파악 중"
- LG CNS, 전력 AI 솔루션 ‘에너딕트’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