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 첫 월드투어 영화 개봉 기념 스페셜 티켓 NFT 발행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롯데이노베이트의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걸그룹 아이브(IVE)와 함께 첫 번째 월드투어 영화 개봉 기념 NFT 협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021년 싱글 앨범 ‘ELEVEN’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4세대 대표 아이돌 아이브는 뚜렷한 자신들만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데뷔 첫 월드 투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줬다.
코튼시드는 아이브의 월드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아이브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인 시네마’ 개봉에 맞춰 다양한 NFT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코튼시드는 이달 25일까지 영화 예고편을 공유하는 ‘영화 예고 리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예고편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개 한정 발행하는 아이브 월드투어 기념 NFT를 받을 수 있다.
‘아이브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인 시네마’ 개봉일인 이달 16일부터는 ‘영화 N차 관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N차 관람 이벤트는 영화를 볼 때마다 지급되는 시네마 코드를 코튼시드 홈페이지에 입력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아이브 GV 팬미팅 스페셜 티켓을 증정한다.
해당 스페셜 티켓은 모두 NFT로 발행되며 코튼시드만의 인증, 클레임 기능을 통해 양도 및 재판매를 할 수 없도록 구현했다. 모든 팬들이 공정한 방식으로 스타와 함께하는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스타쉽과 코튼시드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원종 롯데이노베이트 SM사업본부장은, "국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아이브와 함께 최초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팬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튼시드는 NFT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와 협업으로 NFT의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펼쳐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이브와의 콜라보 이벤트 참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튼시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롯데이노베이트, AWS 웰-아키텍티드 파트너 프로그램 인증 취득
- EVSIS, 메가와트 전기차 충전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 롯데이노베이트,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수원삼성 디지털 선수카드 ‘블루카드’ 출시
- 롯데이노베이트 자율주행셔틀, 국내 최초 시속 40km 운행허가
- 롯데이노베이트·포스코DX, 3분기 실적 개선 가능할까
- EVSIS, OCI파워와 태양광 EV스테이션 구축사업 MOU 체결
- 칼리버스,KGMA와 파트너십 체결…‘올해의 초월상’ 투표 진행
-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업비트 NFT, 이중섭·김환기·이우환 작품 실물 연계 드롭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