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김혜일 디지털접근성책임자 초청해 디지털 접근성 특강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안랩은 지난달 30일 김혜일 카카오 디지털접근성책임자(DAO)를 초청해 ‘IT기업의 디지털 접근성’을 주제로 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접근성의 개념 ▲IT기업의 접근성 대응 전략 ▲접근성 관련 규제 ▲접근성 강화 우수 사례 등을 다뤘다.
김혜일 DAO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게 하려면 다양한 장애 유형에 대한 이해가 우선돼야 한다”며 디지털 접근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개선 방안을 고민하기를 당부했다.
특강과 더불어 안랩은 '점자촉각책 제작 체험' 등 장애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도 병행했다.
인치범 지속가능경영팀 상무는 "안랩 구성원들이 디지털 접근성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강연, 정보제공, 체험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랩은 2021년 말부터 ESG 각 분야 내·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탄소중립,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인권경영, 다양성, 장애 인식 개선, 공정거래, 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주제로 20회가 넘는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사내 중계되며, 임직원은 사내 포털에서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다.
-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초거대 AI 기반 서비스’ 개발 착수
- 안랩 V3,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서 종합점수 만점 획득
- 안랩, 말레이시아 IT 보안 전시회서 글로벌 전략 솔루션 소개
- 안랩, 2분기 영업익 35억원…전년비 19.1%↓
- IT 대란 속 안랩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주목'
- 안랩 ‘안랩샘’, 디지털 에듀케이터 양성 교육으로 개편
- 안랩, 국가사이버안보센터와 IE 취약점 공격 관련 분석 보고서 발표
- 안랩, '2전 3기' 해외 진출 도전…신성장동력 확보하나
- 안랩, 사우디 기업 ‘사이트’와 사이버보안 합작법인 ‘라킨’ 출범
- 안랩, ‘안랩 TIP’에 텔레그램· 랜섬웨어 특화 모니터링 기능 추가
- 안랩, 3분기 영업익 85억…전년 대비 2.5% 증가
키워드
#안랩
윤서연 기자
syyunrp@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