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은 내달 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2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2회째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동화) 중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시상은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입선 4명 등 본상 27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 총 29명을 선발해 총상금 4,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고, 우수작은 문학광장 누리집에 게재된다.
사전접수는 이달 27일까지 문학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현장 접수자 모두 행사 당일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백일장과 함께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당일 아르코미술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쉽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어린이 눈높이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행사장 인근에서 문학강연 및 가을 음악 콘서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42년간 한국문학의 저변확대와 여성 문학인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마로니에 백일장을 지원해 왔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많은 상금을 준비해 여성 문학인들에게 더욱 힘을 실어드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동아제약, 임시완과 ‘모닝케어 프레스온’ 신규 광고 공개
- 에스티젠바이오, 송도바이오공장 유럽 EMA 실사 통과
- [추석기획] 제약사, '건기식' 마케팅 '플래그십스토어'·'SNS' 사활
- 규정 강화 앞두고 다시 불붙은 숙취해소제 마케팅 경쟁
- 동아제약, 수능 응원 대전…‘박맛젤 하이스쿨 어택’ 진행
- 동아제약, 당진소방서와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동아쏘시오그룹, 상주고 과학중점반 ‘연구소 견학 프로그램’ 실시
- 동아제약, 2024 FAPA 서울총회 참가…“제품력 알린다”
- 동아ST, 올해 3분기 매출 1,795억·영업이익 198억
- 동아쏘시오그룹,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동고동락’ 진행
- 동아제약,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제약·동아ST, 중대재해 훈련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