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 확대…선진국 시장서 고객 신뢰도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롯데정밀화학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증 취득은 임직원들이 법과 윤리를 자발적으로 준수하는 문화와 시스템을 갖추고 국제 인증을 통해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이 확대되는 선진국 시장에서 고객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방지를 위한 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이 인증을 통해 롯데정밀화학은 부패방지와 관련된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또한 ISO 37301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조직이 법적 의무사항과 윤리적 기준을 준수하는데 필요한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증한다. 롯데정밀화학은 이 인증을 통해 법적 규제와 내부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김용석 롯데정밀화학 대표는 “이번 ISO 37001과 ISO 37301 통합 인증 획득은 회사의 윤리경영과 준법경영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높이고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을 약속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치킨세트 증정 이벤트 큰 호응 얻어
-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QR코드로 매주 100명에 치킨 증정
- 롯데정밀화학, 2024년 상반기 영업이익 279억원…전년비 74.9% 감소
- 유록스,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당첨자 시상
- 롯데정밀화학, 업황 불황에도 실적 개선세
- 롯데정밀화학,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산림복원 소재 개발 나서
- 롯데정밀화학, 암모니아 수출 사업 시작…동아시아 유통량 확대
- 롯데정밀화학, '아시아 청정 암모니아 허브' 도약
-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박기량·안지현과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진행
- 롯데정밀화학, 美 Colorcon과 1조원 규모 유통 계약
- 롯데정밀화학, 올해 3분기 영업이익 103억원…전년비 70.7% 감소
- 롯데정밀화학, 겹악재에 주가 하락세 …“저평가 국면 진입”
- 롯데 화학군 한덕화학, 반도체 소재 생산 확대 1,300억원 투자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