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서 첫 공개 이후 두번째 글로벌 전시회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자이언트스텝은 '게임스컴2024'에 참가해 최신 기대작 '캄퍼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 공동관에 참여하는 13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자이언트스텝은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 게임 캄퍼스의 ▲소개서 설명 ▲게임 영상 ▲게임 시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캄퍼스는 취향을 존중하고 소유와 표현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글로벌 Z-Alpha 세대를 타깃으로 한 모바일 기반의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자이언트스텝의 강점인 영상 콘텐츠 제작 기술과 온라인 게임 유저 참여 메커니즘을 결합해 제작한 회사의 첫 번째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을 통해 타 게임 대비 우수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월드 빌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만의 월드를 조성하고 높은 수준의 버추얼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Full 3D 온라인 게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7월 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인 ‘2024 차이나조이’에 참가해 그래픽과 게임성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해외 파트너들로부터 얻은 데 이어 ‘게임스컴 2024’에도 참여해 ‘캄퍼스’의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행사를 통해 시장의 의견을 수집하고 오는 하반기에 일부 국가에서 캄퍼스의 사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