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이하 투자로그인)’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NH투자증권 ‘투자로그인’은 주식 투자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 진입장벽을 과감히 낮춘 것에 호평을 받았다. 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미래 고객인 MZ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ㆍ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영상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행사이다. 투자로그인 유튜브는 올해 처음으로 출품하여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금융 혁신대상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투자로그인 유튜브는 지난해부터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채널이라는 슬로건 하에 ▲MZ세대 두 명이 서로의 재능 콜라보를 통해 시너지를 노리는 ‘떡상메이트’ ▲인기 모델 겸 방송인 정혁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일’을 체험하며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인 ‘좋은일잘러’ 등 2030이 가진 가능성을 키워주는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좋은일잘러’로 성장한 정혁이 투자를 시작해 온 세상 주주들의 투자 비밀을 알아내며 배워가는 ‘시크릿주주’를 론칭해 구독자 약 150만명을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정중락 WM Digital(디지털) 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MZ세대가 일상에서 친숙하게 투자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음에서 투자로그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고객들의 투자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해외주식 거래 증가에 증권사, 2분기 순이익 1조원
- NH투자증권, 초고액자산가 서비스 가입 가문 100개 돌파
- ‘깜짝실적’ 삼성전자, 주가 상승 모멘텀 있나
- NH투자증권·COMPANY H, IB딜 공동 참여 위해 맞손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금 7조원 돌파
- NH투자증권,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100매거진 78호 발간
- NH투자증권·농협하나로유통, 오프라인 쿠폰 이벤트 진행
- NH투자증권, 아시아 최초 UN 기후기금 운용기관 선정
- NH투자증권, ‘내게맞는 퇴직연금의 선택과 활용’ 주제
- NH투자증권, 상반기 순이익 4226억원…전년 대비 15.2%↑
- NH투자증권, 콘크리트웍스 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
- NH투자증권, 임직원 자녀 위한 캠프 진행…5년만에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