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 원리 익히고 관광명소 함께 돌아보기…기념품 증정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이달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넉달간 ‘한수원 에너지팜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한수원 에너지팜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한수원 홍보관인 ‘에너지팜’을 둘러보며 전기 에너지 원리에 대해 알아가고 주변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맞이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누구나 전국의 한수원 에너지팜 가운데 2곳 이상을 방문하고 스탬프(방문도장) 미션을 인증하면 된다. 한수원은 이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에너지팜은 경주 한수원 본사와 4개 원전본부(고리·월성·한울·한빛), 2개 양수발전소(양양·무주) 등 전국에 모두 7곳이 있다.
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투어’ 앱(APP)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에너지팜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방문하면 된다. 관람을 원하는 에너지팜을 찾아가면 앱에서 위성항법장치(GPS)가 위치를 인식해 스탬프가 자동으로 찍힌다.
김정호 한수원 홍보실장은 “에너지팜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통해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발전소 주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수원은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고,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국수력원자력, 원전 엔지니어링 협의체 발족
- 한국수력원자력, ‘새로고침! 한수원’ 발대식 열어
-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 청정수소 생산·활용 사업화 가속화
- 한국수력원자력-대구시,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 협력 ‘맞손’
- 한국수력원자력, 연료전지 분야 탄소중립 첫걸음 내딛어
- 한국수력원자력, 체코 원전 수주 결실 위한 막판 총력전
- 한국수력원자력, 전국 아동복지시설 ‘안심’ 승합차 전달
- 한국수력원자력, 동반성장 브랜드 ‘사기충전’ 론칭
- 한국수력원자력·초록우산어린이재단, 미래세대 위한 사회공헌사업 ‘맞손’
- 한국수력원자력, 신한울 3·4호기 조립보험 가입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