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코어 혈당케어·유산균 신제품. ⓒCJ웰케어
▲바이오코어 혈당케어·유산균 신제품. ⓒCJ웰케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웰케어는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가 혈당·장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바이오코어 혈당케어·유산균은 하루 1캡슐로 장 건강과 혈당 관리가 가능한 고함량·고기능성 유산균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원료인 코로솔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1.3mg 함유돼 있다. 코로솔산은 바나바잎 유래 추출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코로솔산 0.48mg 섭취 15일 후 혈당 수치가 20% 감소하는 등의 효과가 확인돼 식약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하며 CJ가 독자개발한 생명력 강한 균주인 CJLP243과 글로벌 유산균 기업 렐러먼드 러셀의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B94 균주를 장내 서식 환경을 고려해 트리플코어 배합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CJ웰케어는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500억 등 고함량 제품을 비롯해 다이어트, 질·구강 건강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통해 최근 고함량·고기능성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유산균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혈당 유산균 출시로 기능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규진 CJ웰케어 마케팅 팀장은 "바이오코어 혈당케어·유산균은 식사 전 캡슐 1개로 간편하게 장 건강과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더욱 다양한 고함량·고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