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남양주 소재 평내초등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7일 경기도 남양주 소재 평내초등학교를 찾아 4학년 재학생 62명을 대상으로 휠체어농구 종목과 경기 규칙 등을 소개하는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평내초등학교 학생들은 경기용 휠체어를 타고 휠체어 사용자의 입장을 몸소 경험하면서 휠체어 조작법을 익히고 선수들과 휠체어농구 경기를 함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통합 스포츠의 개념을 직접 체험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이달 중순 남양주 창현초등학교를 찾아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추가로 진행한다. 다양한 교육기관과 연계해 휠체어농구 체험을 통한 장애 인식 개선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윤미옥 평내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휠체어농구 체험활동이 평내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전인적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접 학교를 찾아 어린이들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준 코웨이 블루휠스 선수단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휠체어농구를 매개로 우리 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넷마블·코웨이, 장애인선수단 운영기업 표창장 수상
- 코웨이 블루휠스,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2연패 달성
- 코웨이,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코웨이, 2024 파트너사 혁신 대회 개최
- 코웨이, ‘코디 안전보건 동영상 송출 시스템’ 구축
- 코웨이, 1분기 영업익 1,937억원…전년비 10.3%↑
- 코웨이, 프리미엄 소형 안마의자 비렉스 마인 플러스 출시
- 코웨이, 대용량 정수기·공기청정기 신제품으로 업소용 라인업 강화
- 코웨이, 생산 노조와 2024년 임금협약 조인식 진행
- 코웨이, 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공로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