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카페 별무리’를 오픈하고 기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진행된 기념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 제22대 국회의원 강승규 당선인(충남 홍성·예산), 충청남도 김기영 행정부지사, 충청남도의회 김응규 복지환경위원장,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 재능기부 카페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와 스타벅스 파트너 등이 참석해 ‘카페 별무리’의 출발을 축하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일회성 기부를 넘어 스타벅스만의 전문성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그간 스타벅스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 카페 등을 대상으로, 카페 설립 또는 재단장을 지원하고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해 오고 있다.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내 신규 오픈한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카페 별무리’는 스타벅스(별)와 다양한 세대의 바리스타(무리)라는 뜻을 담아, 새 시작을 꿈꾸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청년과 어르신, 경력보유여성 등이 바리스타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재능기부 카페 14호점 내부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회의공간을 마련하는 등 인테리어를 비롯한 관련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들과 함께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특히, 카페 별무리 이름에서 영감받아 해당 공간의 회의 구역 테이블 조명을 여러 개의 별빛을 떠올리게 하는 펜던트로 표현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덧붙였다.
- 스타벅스, 동반위와 함께 경동시장 새 단장 나서
- 스타벅스 앱, ‘가정의 달’ 맞아 디저트 예약 주문 개시
- “1분당 100잔씩 판매”…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여전한 인기
- 스타벅스, 친환경 여행 캠페인 개시…10대 매장 현판식 진행
- 스타벅스·아름다운재단,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참여자 모집
- 스타벅스 플랫 화이트, 출시 5일 만에 판매 25만잔 넘어
- 스타벅스,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 개시…국군장병 취업 앞장
- 롯데백화점, 명동에 ‘플로깅 프로젝트’ 리얼스마켓 열어
-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날’ 개편…“별 하나 더”
- “이번엔 헌터 굿즈”…스타벅스, 2024 여름 e-프리퀀시 진행
- 스타벅스, 신규 리워드 ‘Magical 8 star’ 회원 50만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