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현대엔지니어링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인 ‘원에디션 강남’ 의 입주가 이달 7일 본격 시작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 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조성됐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원에디션 강남’ 은 넓은 대지면적에 기반,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졌다. 강남 지역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인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대형 스포츠시설도 마련됐다. 시티뷰와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고급 오두막 시설인 카바나·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명 ‘원에디션’의 의미인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 뜻에 맞는 내외부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 내 상징적인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공간 내부는 ‘영 앤 리치’ 등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으로 구현됐다. 와이드 LDK (거실·식당·부엌) 설계를 통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게 했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다.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이동이 편하고 반포IC가 가깝다.

인근에는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과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다.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한편, 이달 7일부터 시작된 ‘원에디션 강남’ 입주는, 이번 설 연휴 기간인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을 제외하고 진행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