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파이 7 대응 센서 국내 최초 CC 인증 및 GS인증 획득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윕스(BLUEMAX WIPS)가 국내 최초로 공통평가기준(CC) 인증과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와이파이 7은 대역폭 확장, 저지연 통신 등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차세대 무선 기술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며 본격적인 상용화가 예상된다.
외부 공격자가 신규 무선 프로토콜을 이용해 침입을 시도할 경우, WIPS가 해당 프로토콜을 대응하지 않으면 보안 취약점이 발생할 수 있다.
시큐아이는 이처럼 빠르게 진화하는 무선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와이파이 7을 대응하는 WIPS 센서를 개발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정책을 마련하였다.
기존에 설치된 BLUEMAX WIPS 622과 624 센서는 하드웨어 교체없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와이파이 7 환경에서 무선 위협을 완벽하게 대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최신 무선 보안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한편 블루맥스 윕스는 지난 해 조달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공공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선보였다.
시큐아이 정삼용 대표는“무선 표준의 확장은 곧 공격 표면의 확장” 이라며“앞으로도 보안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재호 기자
jomooner@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