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장악 가속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의 오세아니아 K-푸드 신영토 확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입점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만두 3종(돼지고기, 돼지고기·김치, 야채)과 찐만두 2종(돼지고기, 돼지고기·김치), 치즈 핫도그 등 총 6종으로 이번달부터 순차적으로 IGA 매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IGA는 호주 4위 대형마트로 현지에 1,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CJ제일제당이 기존에 입점한 1위 마트 울워스(Woolworths), 2위 마트 콜스(Coles)를 합치면 호주 내 매장 수가 약 3,300개에 가깝다. 이는 호주 주요 대형 유통업체(1위~4위) 매장 수의 80%가 넘어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비비고 K-푸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현지에서 주로 이용하는 대형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며 “호주 전역으로 촘촘한 판매망을 구축해 고객들이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를 중심으로 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는 주요 지역이다. 2022년부터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현재 호주 마트와 편의점을 비롯해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New World)와 팩엔세이브(PAK’nSAVE) 등 현지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인 사업 확장에 따라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CJ제일제당의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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