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09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33종목과 삼성전자·SK하이닉스·포스코홀딩스·네이버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76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원금 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한,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해 12월 19일 기준으로 한국투자증권은 지수형 624개, 종목형 900개를 포함해 총 1524개의 ELW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이러한 규모를 바탕으로,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 ELW 시장에서 거래대금과 상장종목 수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현물이전 2000억원 돌파
- 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 IRP 가입 서비스 제휴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목표수익률 달성 조기상환
- 한국투자증권, 외화RP 자동매매 서비스 이벤트 진행
- 한국투자증권, ‘인구1위’ 인도 투자 ETF·펀드 기획전
-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서비스’ 뱅키스 개인연금 이벤트 진행
- 한국투자증권, 실전투자대회 참가 접수…상금 3억5230만원
- 한국투자증권, 새해에도 개인투자자 대상 MTS·HTS 교육
- 한국투자증권, 동진주지역아동센터 '그린리모델링' 실시
유수환 기자
newleft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