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 3 누적 조회 수 2000만 회 돌파…제작 콘텐츠 수 1800여 건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부스터스’ 시즌3가 콘텐츠 누적 조회 수 2,000만 회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부스터스는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에서 활동하는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해 LG유플러스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LG유플러스의 중요한 고객층으로 떠오르는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린다는 점에서 부스터스의 중요도가 높다.
부스터스는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얻고,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후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구매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MZ세대를 타깃으로 LG유플러스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기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부스터스 시즌3는 활동 기간 동안 총 1,8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누적 조회수 2,000만 회를 달성했다.
부스터스 시즌1과 2에서는 크리에이터와의 협력 관계를 형성하는 데 집중했다면, 시즌3에서는 본격적으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외부 브랜드와 협업을 시작했다. 그 결과 크리에이터들의 팔로워 수는 활동 전과 비교해 평균 112% 증가했으며, 가장 많은 팔로워 성장을 보인 크리에이터의 팔로워 증가율은 870% 수준이었다. 시즌1 대비 시즌3 크리에이터들의 제작 콘텐츠 수는 97%, 조회 수는 18%, 크리에이터 평균 팔로워 수는 65% 늘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부스터스는 크리에이터의 성장, 진정성, 로열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중요한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