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경제·교통·안전·환경 등 서울 시민 삶 전반에 걸친 연구성과 9건·건의사항 1건 발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 경기문 정책위원장(국민의힘, 강서6)은 지난 22일 서울코리아나 호텔 프린스룸에서 제20기 정책위원회 해단식을 개최해 전체일정을 공식적으로 마무리 하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제20기 정책위원회는 지난 2023년 11월 29일 시의원 17명과 각계 전문가 13명 등 30명으로 구성하였으며, 2024년 11월 28일로 임기를 종료하게 된다.
이날 해단식에는 서울시의회 최호정 의장, 경기문 정책위원장을 비롯한 위원장단 및 시의원, 외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최 의장은 그간의 정책과제 발굴을 위한 정책위원회 위원들의 노고를 위로하며 인사말을 전했다.
제20기 정책위원회는 문화·경제·교통·안전·환경·지방자치 발전 등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과제들을 각 소위원회별로 발굴하여 정책연구 활동에 매진한 결과 9건의 정책연구 성과 및 1건의 건의사항을 발굴하여 지난 2024년 11월 18일 서울시에 제언했다.
또, 최 의장은 참석한 위원들에게 적극적인 활동과 노고를 격려하는 감사패를 수여했고 경기문 정책위원장은 그간의 연구성과를 담은 정책연구 사례집을 전달하며 참석자들과 그동안의 활동 소회를 나누기도 했다.
경기문 정책위원장은 “최 의장과 정책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소위별 연구과제를 잘 마무리해 연구성과를 서울시에 제언하게 돼 지난 1년간 활동한 보람이 있다”고 밝혔다.
-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서울월드컵경기장·서울어린이대공원 현장방문
-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유보통합·학교시설 개선 현장 방문
- 정준호 서울시의원, 공공서비스 하드웨어 보안강화 대책 마련 촉구
- 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활동 마무리
-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2개 부문 수상
- 최호정 서울시의장, 한강버스 첫 건조선박 진수식 참석
- 최호정 서울시의장, 첫 운행 들어간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 탑승
-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서울교통공사 방화차량사업소 현장점검
-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딥페이크 범죄·아동학대 예방 챌린지 동참
- 박유진 서울시의원, “상권 대규모 공실 사태, 서울시 경제실의 책임있는 실행력 필요”
- 김경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자치구 체육회 처우 개선 촉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