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엔케이바이오메드가 2024년 연결기준 3분기 누적 실적 결산 결과 매출 261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4.4%, 14.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공시된 연결 재무재표에 따르면, 엘엔케이바이오메드 올해 3분기 매출액은 97억, 영업이익은 13억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 회복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패스락-TM의 판매호조 지속 및 영업력 강화에 따른 신규 거래처 증가, 신규 아이템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높이확장형 케이지 신제품 ‘블루엑스 시리즈 6종’에 대해 FDA 승인이 완료됐다. 또한,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오목가슴 임플란트 ‘캐슬락-팩투스’ 개발 성공으로 현재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아울러 높이확장형 케이지 5종에 대해서는 브라질 앙비자(ANBISA) 인허가 신청이 완료돼 중남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엘엔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제품의 경쟁력과 영업력 강화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라며 “향후 미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등 신흥 시장의 성장세로 유통망 다변화를 통해 전체적인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확장형 케이지 카데바 워크숍’ 개최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CWIG서 오목가슴 임플란트 ‘캐슬락-팩투스’ 공개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블루엑스 시리즈’ 6종 美FDA 승인 완료
- 엘앤케이바이오, ‘높이확장형 케이지 5종’ 브라질 허가 신청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美NASS서 ‘캐슬락’ 공개
- 엘앤케이바이오, 인니 초도물량 수주…“신규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 중기부, '바이오벤처 혁신안' 위한 간담회 성료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미래청소년 과학오디션’ 2년 연속 후원
- 루트락, 인공 무릎관절 ‘센트락’ 美시장 진출
- 엘앤케이바이오, 美 클리닉과 ‘팩투스 카데바 워크샵’ 개최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