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741억원으로 최대치 ‘경신’…디바이스 사업이 견인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2.8%, 24.6% 늘어난 1741억원, 27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매출액은 역대 최대 매출액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외형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는 뷰티 부문이 성장을 거듭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74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는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판로 확대 등의 호재가 잇따르며 사업부 중 가장 높은 성장률(62.2%)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신제품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으며, ‘부스터 프로'와 ‘울트라 튠 40.68’의 신규 판로도 꾸준히 개척해 왔다. 이에 지난 9월까지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250만대를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부도 전년비 53.6% 성장한 8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가 견조한 모습을 보여 온 가운데, 미국 시장에서 콜라겐 라인과 신규 PDRN 라인이 흥행하며 실적을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등 긍정적 영향이 이어졌다.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사업부를 합친 에이피알 뷰티 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4,314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뷰티 부문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해외 실적 역시 돋보였다. 에이피알의 해외 실적은 전년비 78.6% 성장한 1,003억원으로, 창립이래 최초 해외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3분기까지 거둔 누적 해외 매출액은 2,435억 원으로 지난해 전체 해외 매출액을 넘어섰다. 특히 미국과 일본, 홍콩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미국은 아마존 프라임데이 흥행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선전하며 전년비 123.3% 성장했다. 또 일본에서는 ‘메가와리’ 행사에서 약 90억원의 매출 성과를 거두었고, 홍콩에서도 ‘2024 뷰티&웰니스 엑스포’ 참가 및 각종 판매 채널 입점 등이 뒤따랐다.

B2B 계약을 기반으로 한 신규 판로 개척 또한 성장에 기여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 기타 해외 시장에서 23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84% 성장한 수치다. 다양한 방법으로 판로를 개척 중인 에이피알은 유럽과 중동 등지에서 조금씩 유의미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피알은 향후 ‘연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실적 향상에 매진하는 한편, 미래 사업성 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철저한 준비로 4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PDRN·PN 사업과 신규 뷰티 디바이스 출시를 예정대로 진행하여 미래 사업성 증명과 성장동력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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