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해외 스마트팩토리 대외 사업…설계·조달·시공 등 전 과정 수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하이트진로의 첫 해외 생산 공장인 베트남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하이트진로 베트남 공장 수주에 대해 해외에서 추진하는 첫 대외 스마트팩토리 사업이자 설계·조달·시공 등 공장의 생산 전 과정을 책임지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성공적인 베트남 해외 공장 구축을 위해 주류 생산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자동화 설비·시스템 설계부터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유지 보수 등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담당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혁신적인 ICT 기술을 집약해 솔루션을 통합하는 등 본사와 베트남 공장간 양방향 협업이 가능한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하이트진로의 지속가능성장과 글로벌 시장 도약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며 ‘Team CJ’를 구성해 사업 수행에 나선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하이트진로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차별화된 DX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공장 구축,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아모레퍼시픽 차세대 글로벌개발센터 운영 수주
-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맑은 강, 하천 만들기’ 2차 활동 진행
- CJ올리브네트웍스, 청소년 SW 교육 격차 해소 앞장
-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구매 적립몰 서비스 오픈
-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워러밸 프로그램으로 업무 효율 개선
-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세 번째 ‘맑은 강, 하천 만들기’ 실행
-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 대외사업 본격 확대
- CJ ONE 연말 결산 이벤트 진행
- CJ ONE·이마트24, 멤버십 시너지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CJ ONE, 이마트24와 포인트 페스타 진행
- CJ올리브네트웍스,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진행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