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청사 3층에 사내 도서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내 도서관 리뉴얼은 독서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임직원들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 이를 통해 조직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추진됐다.
리뉴얼 도서관은 개발원 청사 3층에 위치한 유휴 공간을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것으로, 단순 휴식 공간을 넘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컨셉으로 했다.
이를 위해 카페 형태로 꾸민 도서관은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과 좌석을 제공하며 취식도 가능하다. 또한 세계 명화 작품을 주기적으로 바꿔가며 보여주는 디지털액자를 도서관 곳곳에 설치해 임직원의 인문학적 감성 함양에도 힘썼다.
도서관에는 경제, 인문,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7,000여권이 비치돼 있으며, 향후 임직원 희망도서 수요조사를 통해 도서를 추가 구입할 예정이다.
한편, 개발원은 사내 도서관 운영뿐만 아니라 전자도서관과 독서동호회, 독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독서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석진 부원장은 “이번 사내 도서관 리뉴얼을 통해 임직원의 독서 문화가 보다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여 업무에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지역정보개발원, 혈액수급난 극복위한 ‘사랑의 헌혈행사’ 진행
- 지역정보개발원, 에너지의 날 맞아 ‘메일함 비우기 캠페인’ 운영
- 지역정보개발원, AI로 지자체·지방의회 업무혁신 이끈다
- 지역정보개발원, ‘2023 지역정보화 백서’ 발간
- 지역정보개발원 ‘AI 시대 정보보호’ 온라인세미나 개최
- 개발원, 정보보호의 날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 진행
- 지역정보개발원, 사이버 파트너스 선정…사이버 위협 예방 나서
- 지역정보개발원, ‘AI윤리 및 법적 쟁점’ 온라인세미나 개최
- 박덕수 前 인천시 행정부시장,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 취임
- 지역정보개발원, 한글날 맞아 ‘한글사랑 이벤트’ 진행
키워드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윤서연 기자
syyunrp@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