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CJ올리브영이 화장품 업계 중소기업과 뷰티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산업 정보를 모은 기업 공식 홈페이지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무엇보다 CJ올리브영은 해당 홈페이지를 ‘K뷰티 종합 정보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방침으로, K뷰티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중소 협력사 등 업계 이해관계자들에게 양질의 정보와 시장 트렌드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홈페이지는 화장품 산업지원정보를 비롯해 올리브영의 지속가능경영 정보와 소식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먼저 ‘산업지원정보’ 항목에서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등 여러 채널에 분산된 정부 지원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전국 250여 개 정부 및 산하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3,000건 이상의 화장품 관련 지원사업 정보를 사업화, 투자·융자, R&D, 판로·해외 진출 등 주제별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지속가능경영’에서는 올리브영이 추진하는 협력사 지원사업과 소통 프로그램 등 상생 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올리브영의 지속가능경영 사례도 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이 소개됐다. 이는 지난 2016년부터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초용품 등을 무상 지원하는 활동이다.
또한, 올리브영 25년 역사를 수록한 회사 소개란에서는 ‘숫자로 보는 CJ올리브영’, ‘CEO 메시지’, ‘연혁’ 등 기업 정보가 제공되고, 뉴스룸 섹션에서는 올리브영의 여러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올리브영은 K뷰티에 관심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와 소비자를 고려해 연내 영문과 일문으로도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