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신영그룹은 경기도 평택 화양지구에 짓는 ‘신영지웰 평택화양’이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화양지구 9-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로 지어진다.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계약할 수 있고 1차 계약금 1,000만원 외 2차 계약금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제공된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평택 화양지구 내에서도 중심 상업지역이 인접하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있고,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돼 있고 중·고교 및 학원가가 가깝다.
또 38번 국도 및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 이동이 수월하고, 주변 홈플러스(평택안중점) 이용과 인근에 조성된 현화·송담지구 인프라 공유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의 안중역은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해 10월 동시 개통을 앞두고 있다.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르면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직결돼 2030년에는 KTX를 통해 안중역에서 광명역·용산역·서울역까지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전체 부지면적의 약 35%를 조경에 할애해 주거 쾌적성을 더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티하우스를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돌봄센터 ▲어린이집 ▲펫그라운드 ▲독서실 ▲1인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영지웰 평택화양’ 입주 예정일은 2027년 4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