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 ⓒ넷마블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 ⓒ넷마블

매출 줄고 순익도 적자 지속 중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넷마블은 연결 기준 2023년 연간 매출이 전년비 6.4% 감소한 2조5,01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696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7일 밝혔다. 순익도 3,13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2023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비 3.2% 감소한 6,649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7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95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나타내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을 기록, 전체 매출 중 80%를 차지했으며 2023년 누적으로는 2조780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가 45%로 가장 많고, 한국(20%), 유럽(12%), 동남아(9%), 일본(6%) 순을 기록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이 43%로 가장 높았고, 롤플레잉게임(RPG, 38%), 대규모다중이용자(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기록한 것은 작년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이 온기 반영된 데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된 요인이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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