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스탬프 7개 적립시 아이스아메리카노 1개 무료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4일 한겨울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찾는 젊은 고객층인 이른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고객들을 위해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젊은이들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얼죽아’는 이제 겨울철의 보편적인 커피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동절기 편의점 커피 판매에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최근 겨울 시즌 2개월(12/1~1/31)간의 아이스커피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년대비 30% 가량 증가하며 핫커피(10%) 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의 아이스커피 매출은 전년대비 2.2배 가량 신장하여 편의점에서도 20대 젊은이들이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은 2월 한달간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와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의점 커피가 가장 많이 팔리는 점심 피크타임인 오후12시~3시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를 단돈 1,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  ‘세븐앱 얼죽아 협회 회원 7+1’ 프로모션을 열고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전종(아이스레귤러, 아이스라지, 아이스그란데, 아이스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을 구매하고 스템프 7개를 적립하는 고객에게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앱 스탬프 최다 적립자 ‘얼죽아 킹’ 3명을 뽑아 세븐카페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세븐카페를 보다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반값행사’, ‘정기 구독권’, 텀블러를 활용한 ‘그린아메리카노 클럽’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왔다. 올해에도 소비자들의 수요와 시즌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세븐카페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커피담당 MD는 “겨울철 얼죽아 트렌드로 인해 동절기 세븐카페 판매량 가운데 아이스커피의 구성비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아이스커피가 계절에 관계 없이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진 만큼 아이스커피에 대한 프로모션을 더욱 늘리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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