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포스코그룹이 8일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한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그룹이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대중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2030 세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소한 일상속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영상에 담으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진행한 공모에는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독특하고 재치있는 방식으로 표현한 영상 245편이 접수됐다. 참가자들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안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등 다양한 주제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표현해냈다.
포스코그룹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사내외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독창성, 완성도, 대중 선호도를 평가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예심, 본심, 최종심 등을 거쳐 세상상(대상), 가치상(최우수상), 더하기상(우수상) 등 총 7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세상상(대상)을 차지한 영상은 <PLUS, What's your Real Value?> 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세상의 가치를 더하는' 일상을 자작곡으로 표현해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을 참신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그룹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들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동안 홍대입구역에서 옥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세대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위트를 엿볼 수 있었고, 우리가 겪고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며 "포스코그룹은 앞으로도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 수상 확인증을 발급하고, 코로나19로 운영 중단 후 2024년 재개 예정인 대학생 포스코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에 지원할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우수작 영상은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쇼츠 영상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포스코 ‘판타스틸’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 포스코, 리튬 국산화…배터리업계 "당장 큰 영향 없을 것"
- 최정우 포스코 회장 “저탄소 기술 개발, 공동 R&D 필요”
- 포스코,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서 산업용 가스 연간 25만톤 생산
- 포스코, 대학생 초청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 개최
- 포스코, 현지 모범 사원 대상 Global P.A.L. 프로그램 1기 운영
- 포스코홀딩스, 리튬 생산 핵심부품 국산화 성공…공급망 안정화 기대
- 포스코 ‘판타스틸’,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그랑프리 수상
- 포스코, 그룹사 담합 피해 예방 나서...‘입찰 담합 TF’ 발족
- 포스코홀딩스, 지배구조 개선안 확정…현직 회장 연임 우선심사제 폐지
- 포스코그룹, 정기 인사 발표…미래성장사업 실행력 강화
- 포스코 포항제철소, 모든 시설 정상화...피해 규모 산정은 아직
- 포스코홀딩스, 반도체용 희귀가스 국산화…국내 공급망 안정화 기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