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

전담 조직 신설,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협의체 등 

“ESG 경영 확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체계 확립”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SK네트웍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2018년 제정된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경영시스템이다. 사업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관리하기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춰 이행한 기업에 부여된다. 

SK네트웍스는 본사·수도권 물류센터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이번 평가에서 ▲안전보건전담 조직 신설·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수립·전파 ▲월 단위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안전 중심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에 앞서 SK네트웍스는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 등 다양한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체제 확립을 위해 힘써왔다. 

SK네트웍스는 안전보건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중대재해 발생을 철저히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근로자 안전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힘써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안전보건을 포함해 ESG 경영 체계를 고도화하며 지속가능한 사업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국제표준화기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SK네트웍스
▲국제표준화기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SK네트웍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