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영국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과 셰필드의 경기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가 나오고 있다. ⓒ롯데
▲지난 5일(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영국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과 셰필드의 경기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가 나오고 있다. ⓒ롯데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가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한다고 6일 알렸다.

롯데는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 투표를 20여 일 앞둔 지난 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유명 축구 리그인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장에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를 선보인다. 

프리미어리그는 경기당 평균 관중 수가 약 4만 명에 달하고, 전 세계 212개국 약 6억 가구가 시청하는 것으로 알려진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축구 리그다.

롯데가 띄우는 광고는 ‘WORLD EXPO 2030 BUSAN, KOREA’와 ‘HIP KOREA! BUSAN IS READY’ 등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을 담은 메시지다. 

5일(한국시간)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가 소속된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를 시작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에버튼 등 영국 프리미어리그 11개 경기에서 진행된다.

무엇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팀 중에서도 인기가 높아 광고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한편, 롯데는 전사 역량을 쏟아 부산 엑스포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외 정·재계 주요 인사와 글로벌 기업 리더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유치 활동을 펼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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