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협력사를 위해 준비한 마스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협력사를 위해 준비한 마스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롯데건설이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파트너사에 KF94 마스크를 지급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17일 약 300개의 파트너사에 각 200개의 마스크와 함께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엽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2월부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2021년 만기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 원)에 대해 미리 결제를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줬다. 올해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했다.

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어려운 시기지만 이번 방역 용품 지급으로 파트너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